자유게시판
감리교 100년 기도운동 한시간 기도문(4.교회의 갱신과 부흥)
2023-11-22 05:43:25
박노성
조회수   69

OIP (1).jpg

4) 교회의 갱신과 부흥

우리에게 하나의 보편적이고 거룩하고 사도적인교회를 주신 주님!

이 시간 주님 앞에 회개하며 자복합니다. 선조들의 피의 헌신으로 이어온 교회의 전통을 잘 보존하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교회가 지금 위기에 놓였나이다. 속수무책으로 약해지는 교회를 바라보면서 망연자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주님께서 당신의 교회 사정을 내보이라 하시면 무참하여 견딜 수 없습니다. 주님의 핏값으로 세우신 이 교회를 세상에 능욕과 침 뱉음의 대상이 되게 하였나이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라(11:45) 명령하신 하나님,

존귀한 하나님의 현존 앞에서 부끄러운 우리 모습을 고백합니다.

주여, 우리는 입술이 부정한 자였습니다.(6:5)

주의 이름을 부르고, 주의 복음을 전하며, 주의 사랑을 담아야 할 입술에 시기와 미움, 불평과 원망을 담았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주여, 우리는 무지한 말로 이치를 가리고, 깨닫지도 못한 일들을 말하며, 헤아리기도 어려운 일을 말하다가(42:3) 주의 교회를 흐트러뜨리고, 주의 거룩한 지체에게 상처를 입혔습니다. 우리의 입술을 우슬초로 정결하게 하옵소서!

주여, 우리 감리교회를 긍휼히 여기옵소서!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의 증인으로 살기보다는 세속화의 물결에 휩싸여 정쟁과 다툼을 일삼았고, 주의 일을 부흥시키기는커녕 세상의 풍속을 따르다가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는 자리로 전락했습니다. 예수님은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입으시고 성육신하셨는데, 우리는 십자가 대신 영광의 자리만 탐하였습니다. 주님은 희생하셨으나, 저희는 안락과 부귀영화에 시선을 두었습니다. 우리는 절망 가운데서 죽어가는 사람들의 소리에 귀를 막고, 신앙 뒤로 숨어서 다른 사람들이 먼저 나서주기만 바랬습니다. 그리하여 교회가 세상의 빛이 되게 하지 못하고, 세상의 추문이 되고 위선의 비판을 받게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회개합니다.

종교개혁의 만인사제설의 정신을 되살리지 못하였고, 이웃의 구원을 위한 사도가 되지 못하였던 것을 회개합니다. 성직매매와 재정비리, 그리고 성적비위까지 끝없는 추문으로 하나님의 교회를 추락시킨 죄를 회개합니다. 교회가 문을 닫고, 성도는 발길을 끊고, 교회학교는 사라지는 통탄할 일들 속에 우리의 무능함과 죄악을 주께 고백합니다. 주여 이렇게 만든 장본인이 바로 우리 자신임을 고백합니다. 주여, 이 눈물과 참회의 고백 가운데 역사하시어 한국 감리교회를 새롭게 하시고, 성결케 하옵소서. 주의 보혈로 한국 감리교회를 덮어 주옵소서.

하늘의 하나님, 크고 두려우신 하나님이여 주를 사랑하고 주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천대까지 언약을 지키시며 긍휼을 베푸시는 주여 간구하나이다.(1:5)

우리의 진홍같고 주홍같은 죄악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렇게 자기의 죄를 자복하고 엎드린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그리하여 이전보다 강하게 하옵시고, 하늘의 영광을 이루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특별히 바라고 원하옵기는 이 땅의 감리교회를 살펴주옵소서.

공의가 흔들리고, 수치가 가득한 세상에서 주의 일을 부흥하게 하옵소서(3:2)라며 기도했던 하박국의 기도를 드리게 하시고, 우리의 기도를 따라 주의 일이 부흥하고 주의 교회가 부흥하게 하옵소서.

예배 처소마다 주님을 찬양하는 자들로 가득하게 하시고, 기도의 소리가 온 땅을 울리게 하시며, 자녀들은 예언하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는 성령의 역사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주의 백성들이 모인 곳마다 교회가 세워지게 하시며, 세워진 교회마다 주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시고, 말씀을 들은 자들마다 세상의 빛이 되고 소금이 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을 향하는 성도의 소문이 각처에 퍼지게 하시고, 감리교도들이 있는 모든 곳에서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이 모든 부흥의 역사가 오늘의 기도로 시작됨을 믿습니다. 주여 우리의 기도에 함께 하옵소서.

 

감리교 100년 기도운동 한시간 기도문(전체).hwp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