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씀/선교/70   >   선교활동
선교활동
스포츠선교 영역 확장 기대
2024-11-18 13:27:39
박노성
조회수   99

1731839501407-0.jpg

1731897550864-2.jpg

1731897550864-3.jpg

► 스포츠 선교의 필요성

 

.스포츠를 통한 선교는 현대사회와 같은 스포츠 애호시대에 좋은 선교적 도구이다. 따라서 교회는 스포츠선교를 통하여 이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성장 전략을 세우는 것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시대적인 요청입니다. 스포츠를 통한 선교는 시대적 부름의 자연스런 현상이라 말할 수 있다.

 

스포츠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의 주요 관심사이며 사람들이 모이는 장을 마련한다.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에 한국 축구가 4강에 진출하여 경기를 할 때 거리로 쏟아져 나온 응원자만 해도 700여만 명이나 되었다. 특히 월드컵 선수 가운데 이영표, 송종국, 최태욱, 이천수 같은 선수 등은 시합 중 골인을 시키거나 시합을 마쳤을 때 그라운드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를 드림으로써 선교의 큰 영향력을 나타내었다. 2002년 월드컵 우승국인 브라질 선수들이 우승을 확정 지은 직후 유니폼에 ‘Jesus Loves You’라는 선교 문구를 보여 주며 복음을 전파하였다.

 

자칫하면 스포츠가 오락에 치우친다든지 예배 생활에 방해가 되어 하나님을 섬기는데 지장을 초래할 수도 있다. 그러나 스포츠를 단순한 오락이나 광적 열광주의에서 벗어나 전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열려 있다. 교회에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스포츠교실 운영, 지역친선 체육대회 개최 등등 친교적 프로그램을 통하여 복음 전파의 유용한 도구가 되게 할 수 있다.

 

생활체육 참여를 통한 지역 선교

 

요즈음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있다. 모든 사람들이 장수하기를 원하며 건강하게 살기를 열망하고 있다. 이에 편승하여 생활체육이 제도화되어 가는 듯 한 느낌이 있다. 따라서 선교 전략으로서 교회의 생활체육 참여를 권하고 싶다. 예를 들면 지역을 주축으로 구성된 배드민턴 동호회, 탁구 동호회, 조기축구 동호회 같은 모임에 적극 참여하여 복음을 증거 하는 기회로 활용해야 하겠다. 외국의 사례에서 찾아보면 규모가 있는 교회들은 체육 시설을 갖추고 주민들이 활용 하게 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농구 교실 같은 강좌를 열어서 방과 후나 주말에 교회를 통해서 클럽 활동을 장려하는 것도 시험과 학원에 찌든 영혼들에게 안식을 주는 기회와 아울러 체력을 보강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회의 선교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 어떤 교회는 지역사회와 융화하는 목회 사역을 위해 레포츠를 겸한 교회 시설을 바탕으로 지역주민들이 가까이할 수 있는 교회 공간으로 더욱 발전시켰다. 실제로 '레포츠교회'' 라는 혁신적 개념으로 실제 지역 주민들과 불신자들이 끊임없이 교회를 스스로 찾아오셔서 다양한 레포츠 시설(헬스, 스쿼시, 수영장, 카페 등)을 이용하도록 개방하고 있다. 교회 성도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교제와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주 주일 오후 3시 학교에서 축구경기를, 매주 주일 오후 2시 비전센터 지하 2층 로비에서 탁구를, 매주 지하 2층 당구 및 포켓볼을, 매주 셋째 토요일 등산을 해당 선교회에서 주관하고 있다.

 

스포츠가 선교에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스포츠는 종합 예술이라고들 표현할 만큼 인간 모두에게 호감을 주기도 한다. 우리에게 주어진 스포츠를 복음적 상황화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야 말로, 주님께서 말씀하신 " 땅 끝까지 이르어 내 증인이 되라." 는 복음전파 명령에 순종하는 길이다.

 

우리 교회도 탁구선교회를 근간으로 하여 다목적선교관 건립을 통한 교회의 지역사회 개방, 다양한 스포츠 종목 프로그램 운영 지원과 성도들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특히 교회 담임목회자들과 선교 사역팀들의 스포츠선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전략 그리고 행재정적인 투자가 필요합니다.

 

OIP (1).jpg                      OIP.jpg

1713006297346.jpg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